안녕하세요. 성진의 꿀정보의 성진쓰입니다. 실업급여를 받기위해 고용보험 가입한 이후 실제 근무한 일수를 계산할때나 등등 근무한 일수를 계산해야 할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엑셀 근무일수 계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실업급여 조건
고용보험이 적용되는 사업장에서 퇴사 전 18개월 중 피보험단위기간이 180일 기준이 있으며, 퇴사의 경우에도 본인이 직접 퇴사를 하겠다고 하는 경우는 제외가 되며 권고사직,계약만료등 본인의 의사가 아닌 퇴사의 경우에만 해당이 됩니다.
엑셀 근무일수 계산
실업급여의 경우 180일 기준에 피보험단위기간이 적용이 되는데, 피보험단위기간 같은 경우 무급휴일 기간이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5일제로 근무를 했을 경우 토요일은 무급휴일, 일요일은 유급휴일이 적용이 되면 6일로 계산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최소 7~8개월 정도는 근무해야 180일을 채울수 있으며, 정확하게 확인하지 않으면 1일이 모자라서 실업급여를 받지 못하는 경우도 생길수 있기에 정확한 내용은 고용보험 콜센터로 문의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현재 엑셀 근무일수 계산은 참고용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예시로 작성된 엑셀 근무일수 계산이며 주말과 2019년, 2020년 공휴일을 제외한 일수 입니다.
입사일과 퇴사일은 2019-01-02 이런 식으로 입력을 해주면 근무일수가 나오게 됩니다.
근무일수(5)는 5일만 적용했을때의 근무일수 입니다.
근무일수(6)은 6일을 적용했을때의 근무일수 입니다. 위의 내용과 같이 5일제로 근무 하였고 토요일은 무급휴일이고 일요일은 유급휴일로 적용이 됬을 때 입니다.
주말외에 제외 된 2019년, 2020년 공휴일 일수 이며 엑셀 근무일수 계산에 들어간 함수를 좀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ETWORKDAYS 함수
근무일수(5)에 적용된 함수로서 =NETWORKDAYS 함수는 ● Start date 시작날짜, ●end date 끝나는 날짜, ●Holidays 휴일을 셀을 지정해 주면 입사일, 퇴사일 그리고 주말(토,일)+휴일이 제외된 일수가 계산 됩니다.
=NETWORKDAYS.INTL
근무일수(6)에 적용된 함수로서 =NETWORKDAYS.INTL 함수는 ● Start date 시작날짜, ●end date 끝나는 날짜, ●weekend 주말휴가(선택) ●Holidays 휴일을 셀을 지정해 주면 입사일,퇴사일, 주말휴가를 요일별 지정이 가능한테 일요일만을 선택해주면 토요일인은 근무일수에 포함되고 일요일만 제외, 휴일 제외된 일수가 계산 됩니다.
●Holidays 휴일 같은 경우 H열에 2019년, 2020년 공휴일만 입력한 후 지정되었으며 다른 연도에 휴일을 적용하기를 원하신다면 해당 연도의 날짜 공휴일을 H열에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엑셀 근무일수 계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운로드 ☞엑셀 근무일수 계산.xlsx
2016이상 버전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PDF 뷰어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adobe acrobat reader) 다운로드 하는 방법 알아볼게요
화웨이 E5577s-321/E5577cs-321 모바일 라우터(에그) 구매 후 알아볼게요
댓글